마귀 사탄 (창3:1-6) 2024. 8. 23. 금요기도회

마귀 사탄 (창3:1-6) 2024. 8. 23. 금요기도회

최고관리자 0 137 09.02 18:34
1. 마귀 사탄 귀신은 악한 영입니다. 엡 2:2에 “그때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에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 역사하는 영이라”
악한 영이 우리에게 들어와서 우리 마음이 강퍅해지고 교만해 지는 것입니다. 왜 사람이 이렇게 잔인? - 악한 영

2. 미혹의 영입니다. 우리를 늘 유혹해서 넘어지게 합니다 시기 질투 욕심 자존심 낙심 절망 포기 부러움

3. 거짓된 영입니다. 요8:44. 창 3:4 보면 마귀는 거짓된 영입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낳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가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창3:4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사탄은 우리에게 거짓된 영으로 들어와서 거짓말하게 하고 싱용을 잃게 하고 거짓된 삶을 살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마귀는 진실한 말을 한마디도 할 수 없습니다. 그는 전체가 거짓말쟁이입니다. 하나님 만이 진실하시고 성령은 진실하시고 예수님은 진실하시지 만은 마귀는 거짓된 것입니다.

4 근심 걱정 번뇌케 하는 영. 삼상16:“여호와의 신이 사울에게서 떠나고 여호와의 부리시는 악신이 그를 번뇌케 한지라.”
사탄에게 긍휼이나 은혜가 없습니다. 사울왕은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번뇌하였습니다. 근심 걱정 불안 초조
요즘 사람들이 얼마나 불안 초조 근심 걱정  조사 받고 나오면서 극단적인 선택...
학생들도 성적 때문에 잠을 못자고, 근심하고 불안해하며 번뇌하고 의심하고 염려합니다.

1. 사탄이 하는 일
① 건강을 파괴. 욥2:7 “사단이 이에 여호와 앞에서 물러가서 욥을 쳐서 그 발바닥에서 정수리까지 악창이 나게 한지라”
② 마음으로 침투 행5:3 “아나니아가 이 말을 듣고 엎드려져 혼이 떠나니 이 이을 듣는 사람이 다 크게 두려워하더라.”
③ 가정의 파괴. 가정을 파괴하는 것은 이웃도 사업도 남편도 아내도 아닙니다. 자식도 아닙니다. 마귀가 자식을 통해 그 가정에 역사하는 것이고 남편을 통해 역사하는 것입니다.
④ 믿음의 파괴 갈5:7 너희가 달음질을 잘 하더니 누가 너희를 막아 진리를 순종치 않게 하더냐 불순종하게 합니다.
교회봉사 잘 하다가 마귀가 그 열심과 믿음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기도를 파괴하고 은혜의 집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떠나고 교회를 떠나고 사명을 떠나는 것입니다.

1) 사탄은 거짓말로 인간을 넘어뜨립니다. 2) 사탄은 세상의 것과 헛된 것으로 유혹합니다.
3) 사탄은 항상 위장합니다. 사탄은 진실할 수가 없습니다. 마치 공산주의와 같습니다. 예수님에 대해서도 모방합니다.
4) 사탄은 사자나 뱀처럼 천천히, 은밀히, 오랜 인내를 가지고 우리를 넘어뜨리려고 접근합니다.
5) 사탄은 가장 가까운 사람을 통해서 넘어뜨리려 합니다. 아담-이브, 예수님-베드로, 욥-아내, 삼손-들릴라 등
6) 사탄은 하나님을 떠나도 충분히 살수 있다고 하나님과 이간질을 시킵니다 교회와 성도와 주의 종과 이간질...

살전 5:3 “저희가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잉태된 여자에게 해산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이르리니 결단코 피하지 못하리라”
엡 4:26-27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게 하라”
요 12:45 “마귀가 벌써 시몬의 아들 가룟유다의 마음에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넣었더”"
벧전 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Comments